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2010, 드라마)

by inspire_to 2024. 1. 10.

 

영화 정보

장르 : 드라마, 멜로/로맨스

국가 : 미국

개봉 : 2010년 09월 30일

감독 : 라이언 미피

출연진: 줄리아 로버츠, 제임스 프랭코 등 

시청등급 : 15세 관람가

러닝타임 : 139분

 

영화 "Eat Pray Love"는 2010년에 개봉한 미국의 드라마 영화로, 미국의 작가 엘리자베스 길버트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에세이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eat, pray, love)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라이언 머피가 감독하였으며, 주연으로 줄리아 로버츠가 출연했습니다.

"Eat Pray Love"는 여행을 통해 자아 찾기와 새로운 인생의 시작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줄리아 로버츠의 연기와 아름다운 풍경, 다양한 문화를 다루며 국제적으로도 호평을 받았습니다. 여행, 자기 발견, 사랑에 대한 주제로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영화 줄거리

안정적인 직장, 번듯한 남편, 맨해튼의 아파트까지 모든 것이 완벽해 보이지만 언젠가부터 이게 정말 자신이 원했던 삶인지 의문이 생긴 서른 한 살의 저널리스트 리즈는 결국 진짜 자신을 되찾길 소망합니다. 그녀는 용기를 내어 정해진 인생에서 과감하게 벗어나 보기로 결심하고 일, 가족, 사랑 모든 것을 뒤로 한 채 무작정 일 년 간의 긴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그녀는 이탈리아에서 신나게 먹고 인도에서 뜨겁게 기도하고 발리에서 자유롭게 사랑하는 동안 진정한 행복을 느끼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개인적 감상

현실에 찌들어있고 지쳐있는 주인공이 세나라를 각각 여행하며 느끼고 체험하고 행복해하는 모습들을 보니 제 자신도 힐링받고 치유 받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영화라는 것이 복잡한 내용의 스토리를 해석하며 의미를 분석하며 보는것도 의미가 있지만 가끔은 그냥 아무생각 없이 마음을 치유해주는 영화가 보고 싶을때가 있죠.

그게 바로 이 영화 "Eat, Pray, Love" 였습니다.

 

삶에 지치고 어딘가 떠나고 자아를 찾고 싶을때 이 영화를 본다면 대리만족과 느낌을 동시에 여행의 설레임도 같이 느껴볼 수 있을것 같아요.